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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KOREA] 바르지 못한 습관이 불균형 체형을 만들어

작성자명관리자
조회수536
등록일2015-09-15 오후 2:26: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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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내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많은 사람들이 살이 잘 빠지지 않아 무리한 원푸드, 1인 1식과 같은 식이요법, 무작정 굶기를 강행한다.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에도 살이 빠지지 않고 균형 있는 몸매를 완성하지 못하면 다이어트를 한 사람들은 좌절하고 다시 먹기 시작하여 악순환의 연속이 된다.

이와 같은 방법들은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쉽게 빠진다 하여도 요요를 발생할 수 있다. 건강을 생각하고 균형 있는 몸매 라인을 만들어주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여야만 탄탄한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서울 강남 피트니스 클럽 30곳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다이어트 목적을 설문한 결과 예뻐지고 싶어서가 64%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다. 다이어트가 가장 좋은 성형이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짐작이 가는 부분이다. 그 외 몸매관리와 건강 개선이란 의견이 나왔다. 

최근 남·여 불문 다이어트 추세를 살펴보자. 몸무게만을 빼는 다이어트 보다는 몸매라인을 만들며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선호한다. 요요 없이 아름다운 몸매라인을 만드는 방법에는 보조제나 시술 등의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사람들에게 다소 거부감을 느끼는 방법들이다.

평소 바르지 못한 자세습관은 체형의 틀어짐이 다이어트의 성공을 막는다. 체내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 표피의 셀룰라이트가 생기게 되면서 균형 잡힌 몸매가 되는 것을 더욱 어렵게 해주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바른 체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는 무조건적인 체중감량이라기 보다는 균형 있는 몸매를 유지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부위만 감량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랜 시간 동안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 경우는 올바르지 못한 체형으로 인해 군살이 생기는 사람도 많다. 이런 분들은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비율과 몸의 밸런스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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균형 잡힌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는 몸의 올바른 균형을 맞추기 위한 체형교정을 먼저 행하는 것이 좋다. 체형교정을 진행하며 불균형해진 체형을 바로 잡아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함께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한 비만 개선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해야 한다. 그러나 무작정 교정을 받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자신의 신체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정밀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정밀검진을 통해 자신의 체형과 틀어진 곳은 없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오랜 시간 동안 유지해 온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인해 굽은 등, 일자목, 틀어진 골반과 같은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면 통증을 일으키고,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군살이 만들어진 요인이다. 

증상과 체형 정밀 검사를 위해 적외선체열진단기, GPA, X-ray, 인바디를 통해 체형불균형과 비만도, 근육량을 체크하여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가산동 해맑음통증의학과에서 시행중이다. 또 도수치료와 같은 비수술 치료법을 통하여 에서는 체형교정과 비만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슬림핏(slim-fit)’ 다이어트를 소개하고 있다. 

체형 개선에 이전에는 관련이 없다 여겨지던 도수치료를 운동치료와 병행하여 비만관리를 시도하는 다이어트도 생겨나고 있다. 바르지 못한 습관으로 인한 척추측만증, 골반불균형과 같은 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 도수치료와 운동치료를 통해 체형을 균형 있게 만들고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함으로써 군살제거에 도움을 준다. 

  

이강창 원장, 가산동 해맑음통증의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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